협회소개HOME > 협회소개

부산광역시골프협회 logo
Welcome to BUSAN GOLF ASSOCIATION

"골프선수 및 일반동호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골프협회 회장 최광식입니다.

우리 협회는 지난 1986년 창립 이후,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각별한 사랑과 격려와 믿음 덕분에 빛나는 발전과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부산에서 배출한 선수들이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여 대한민국 골프의 위상을 드높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자긍심, 그리고 희망의 활력소 역할을 해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아울러, 막중한 책임감을 가집니다.

”골프를 통한 국민의 체력향상, 골프문화 발전과 우수골프선수 양성에 따른 국위선양“을 위해 부산골프의 미래를 이끌어야 할 우리 협회는

먼저, 우리 광역시에서 골프선수가 되기를 바라는 유소년을 발굴할 수 있는 신예선수 발굴 프로그램 개발과 이 선수들이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선진국형 체육시스템과 제도적 지원책 등의 환경을 구축하는 데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구 골프협회 창립을 적극 유도하여 지역 일반 아마추어 동호인들이 골프를 통해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각종 대회 활성화와 골프 환경개선을 통해 지역사회에 골프문화의 보급과 대중화 등의 그 역할을 다해 나아가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이제 골프는 아시안게임, 올림픽에서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있고 우리나라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여자골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도 부산골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세계무대로 나아갈 주니어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동호인 골프의 발전이라는 책무에 매진하여 부산골프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끝으로, 골프를 사랑하는 선수, 골프관계자, 그리고 동호인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골프협회
회장 최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