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골프규칙HOME > 자료실 > 자주묻는 골프규칙

국외자가 플레이 선상에 있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을 제거 스크랩 0회
관리자(admin) 등록일: | 조회: 888

재정 13-2/33

국외자가 플레이어의 플레이 선상에 있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을 제거


Q. 위원회는 작은 나무를 위한 지주를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로 간주해 왔다. 지주가 플레이 선상에 걸려 있으나 그것이 플레이어의 스윙이나 스탠스에는 방해가 되지 않고 있는 위치에 플레이어의 볼이 정지하였다. 그런데 한 국외자가 그 지주를 제거해 버렸다.

이러한 경우 어떻게 재정하는가?


A. 국외자가 그 지주를 제거할 때 플레이어가 그 행위를 묵인(?認)하였다면 플레이어는 규칙 13-2를 위반하여 매치 플레이에서 그 홀의 패,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2벌타를 받게 된다.

만일 지주가 제거된 것을 플레이어가 몰랐거나 설사 그가 알았다 하더라도 그 행위를 제지(制止)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면 벌은 없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그 지주를 제자리에 다시 갖다 놓을 수 있으나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