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골프규칙HOME > 자료실 > 자주묻는 골프규칙

볼을 드롭할 장소에 디보트를 갖다 놓은 경우 스크랩 0회
관리자(admin) 등록일: | 조회: 803

재정 13-2/4.5

볼을 드롭할 장소에 디보트(divot)를 제자리에 갖다 놓은 경우


Q. 한 플레이어가 스트로크한 후 자신이 파낸 디보트와 근처에 있는 다른 디보트를 제자리에 갖다 메웠다. 그런데 그 뒤 플레이어는 그의 볼이 분실되었거나 OB가 된 것을 알았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앞서 스트로크한 지점에 될수록 가까운 곳에 볼을 드롭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 규칙 27-1. 이러한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지면의 울퉁불퉁한 곳을 고르고 디보트를 제자리에 갖다 메워서 볼을 드롭할 지역의 개선을 금지하고 있는 규칙 13-2를 위반한 것이 되는가?


A. 위반한 것이 아니다. 플레이어가 디보트를 메워 준 시점에는 그 곳에 볼을 드롭하도록 요구되는 상황이 될 줄은 알지 못했다. 따라서 형평의 이념에 따라서(규칙 1-4) 플레이어에게는 벌이 없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그의 볼이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되었거나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되었을 염려가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잠정구를 플레이하고자 할 경우 그 잠정구를 드롭할 장소에 자신이 파낸 디보트나 다른 디보트를 제자리에 갖다 놓는 행위는 금지된다.



목록